상단영역

본문영역

국민의힘 대전시당 선대위, '대통합위원회' 출범..."선거 승리위해 총력"

국민의힘 대전시당 선대위, '대통합위원회' 출범..."선거 승리위해 총력"

  • 기자명 이장호 기자
  • 입력 2022.05.18 17:5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박성효 전 시장 캠프인원 주축으로 구성...상시 지원태세 갖춰 '별동대'로 불려
양홍규 위원장 “선거에서 승리해 대전 바꿔보자” 강조

18일 국민의힘 대전시당이 선거 승리를 위해 대통합위원회를 출범해 6.1 지방선거에 나서는 후보 지원 체계를 구축했다. (사진=국민의힘 대전시당) 
18일 국민의힘 대전시당이 선거 승리를 위해 대통합위원회를 출범해 6.1 지방선거에 나서는 후보 지원 체계를 구축했다. (사진=국민의힘 대전시당) 

[뉴스더원 대전=이장호 기자] 국민의힘 대전시당이 19일 공식 선거운동을 앞두고 지방선거 승리에 총력을 기울이기 위해 대통합위원회를 출범했다.

18일 국민의힘 대전시당 선거대책위원회는 대통합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하고 남재동 위원장을 선출했다. 

이날 행사에는 양홍규 대전시당위원장을 비롯해 박성효 전 대전시장, 남재동 대통합추진위원장, 한현택 전 동구청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대통합위원회는 대전시장 경선에 나섰던 박성효 전 시장의 선거캠프에서 일했던 인사들이 주축이 돼 만들어진 조직으로 특정 후보 캠프에 소속되지 않고 각 후보의 요청이 있을 경우 적시에 지원하는 조직으로 일종의 ‘별동대’라는 별칭을 갖고 있다.

양 위원장은 “ 축사에서 “지난 3월 9일 대선은 여러분들의 헌신으로 정권교체를 이루어낼 수 있었다”며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10일 취임식에서 ‘다시 대한민국, 국민이 진정한 주인이 되는 나라’를 역설했다”고 소개했다.

양 위원장은 대통합위원회의 역할에 대해 “대통합추진위 관계자분들이 대전 5개구와 7개 선거구를 네트워킹해서 이번 선거에서 국민의힘 후보들이 반드시 승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해주기를 당부한다”며 “모든 노력을 다해 선거에 승리해 이번에는 대전을 한 번 바꿔보자”고 당부했다.

대통합추진위원회 상임고문을 맡은 박성효 전 시장도 “오늘 출범한 대통합추진위는 군대로 따지면 기동타격대와 성격이 비슷하다. 대통합추진위가 대전시 전역의 선거구에서 국민의힘 후보들에게 부족한 부분을 채워줘서 오는 6.1 지방선거를 승리로 이끌어 달라”고 강조했다.

남재동 위원장도 “대통합추진위는 6.1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뭉친 모임이다. 전략지역인 대전 서구와 유성구를 필두로 우리 당 후보들이 요청하는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국민의힘 대전시당은 19일부터 시작되는 공식 선거운동에서 대통합위원회의 역할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

지난 17일 더불어민주당이 대전시당에서 필승 결의대회를 한 것에 자극받아 대전시당 차원에서 각 후보를 지원할 별도의 조직을 만들어 본격 지원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국민의힘 대전시당 관계자는 “내일부터 전쟁 같은 선거 운동이 벌어진다. 각 후보는 물론이고 선대위도 모두 후보라는 마음으로 승리를 위해 시간을 아껴가며 선거 운동에 매진할 계획이다. 대통합위원회가 이번 선거에 나서는 국민의힘 후보가 있는 대전 구석구석을 누비며 후보 유세를 지원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대통합위원회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당내 경선에서 탈락한 한현택 전 동구청장과 권영진 전 유성구의회 부의장, 김문영 전 유성을 당협위원장, 박희진 전 대전시의원이 각각 동구통합위원장과 유성구통합위원장, 대덕구통합위원장을 흔쾌히 수락해 이번 선거에서 국민의힘 후보가 승리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기로 해 '원팀'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저작권자 © 뉴스더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