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전시, UCLG 총회 자원봉사자 50명 모집

대전시, UCLG 총회 자원봉사자 50명 모집

  • 기자명 이장호 기자
  • 입력 2022.05.16 10: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거주 19세 이상자 지원 가능...행사 기간 보조업무 수행
외국어(영어) 보유자·국제행사 경험자 우대

대전시가 대전 세계지방정부연합(UCLG) 총회 자원봉사자 50명을 공개 모집한다. (사진=대전시)
대전시가 대전 세계지방정부연합(UCLG) 총회 자원봉사자 50명을 공개 모집한다. (사진=대전시)

[뉴스더원 대전=이장호 기자] 대전시는 오는 10월 세계 지방자치단체의 상호협력과 공동번영을 추구하기 위한 세계지방정부연합(UCLG) 총회에서 행사 보조업무를 맡을 자원봉사자 50명을 선발한다.

오는 10월 10일부터 14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 일원에서 열리는 이번 총회에는 약 140개국에서 50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자원봉사자 모집 지원 자격은 대전에 거주하는 만19세 이상(2003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이며, 행사 기간인 5일 동안 모두 참석할 수 있어야 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23일부터 6월 3일까지 방문이나 우편, 메일, 네이버 오피스 등으로 신청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1차(서류), 2차(면접) 심사를 거쳐 정해진다. 선발 과정에선 영어 등 외국어 능력 보유자와 국제대회나 행사 경험자는 우대할 방침이다.

선발된 합격자는 추후 기본교육과 현장 직무교육을 받고 총회 기간 동안 행사현장에 배치돼 공식행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시 자치분권국 관계자는 “대전에서 열리는 국제대회인 만큼 이번 자원봉사 활동은 남다른 의미와 추억을 선서할 것이다. 이번 모집에 역량 있는 많은 시민들이 지원했으면 한다. 시에서도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로 우수한 인재를 선발해 성공적인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더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