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남춘 '청년특보단' 임명... 인천 청년 지지세 결집나서

박남춘 '청년특보단' 임명... 인천 청년 지지세 결집나서

  • 기자명 장철순 기자
  • 입력 2022.05.07 14: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명 임명장 수여, 본격활동 나서

박남춘 더불어민주당 인천시장 후보가 인천 청년 지지세를 모으기 위한 행보에 나섰다. (사진=박남춘 선거캠프)
박남춘 더불어민주당 인천시장 후보가 인천 청년 지지세를 모으기 위한 행보에 나섰다. (사진=박남춘 선거캠프)

[뉴스더원 인천=장철순 기자] 박남춘 더불어민주당 인천시장 후보가 인천 청년 지지세를 모으기 위한 행보에 나섰다.

박남춘 후보의 더큰e음 선거대책위원회(이하 더큰e음캠프)는 7일 더큰e음캠프 사무실에서 청년특보단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임명장을 받은 청년 20명은 더큰e음캠프 청년 특보로 활동하며 인천의 청년 지지세를 결집시킬 예정이다. 

특보단 임명장을 받은 김민서(20)씨는 "MZ세대의 감성과 애로사항을 가장 잘 공감하는 후보가 박남춘 후보"라며 "인천 청년 인재 양성과 청년 일자리 확대를 제대로 추진할 박남춘 후보를 지지한다"고 말했다. 

박남춘 후보는 임명식에서 "국회의원 시절 가장 안타까웠던 부분이 청년 인재를 키울 만한 인프라가 부족하다는 점이었다"며 "아빠찬스, 엄마찬스가 있어야 성공하는 도시가 아닌, 열정만 있다면 누구나 성공하고 기회가 넘쳐나는 창업의 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남춘 후보는 오는 16일 인천지역 학생 100여 명과 '청춘남춘 소통간담회'를 통해 소통하며, 청년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민선8기 인천시정부 청년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박 후보는 조만간 청년 관련 공약도 발표하기로 했다.

'청년에게 날개를, 젊음이 모여드는 도시 인천'이라는 슬로건을 내건 '박남춘표 청년 공약'에는 청년 주택 지원, 청년 공공일자리 12만, 스타트업·창업 3만, 로컬크리에이터 2000 명 ,드림체크카드 등 청년생활지원 5종 세트 등이 포함됐다.

저작권자 © 뉴스더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