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 순천시, ‘2023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 내년 9월 개최 확정

전남 순천시, ‘2023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 내년 9월 개최 확정

  • 기자명 고경석 기자
  • 입력 2022.08.17 16: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삶이 되는 정원, 경제가 되는 정원’ 주제...순천만가든마켓 일대에서 10일 간

 

2023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 조성 배치안. (자료=순천시)
2023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 조성 배치안. (자료=순천시)

[뉴스더원 광주·전남=고경석 기자] 전남 순천시는 ‘2023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를 순천만가든마켓 일대에서 내년 9월 중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주제는 ‘삶이 되는 정원, 경제가 되는 정원’이며, 산림청이 주최하고 전라남도와 순천시가 주관해 10일 간 열린다.

시는 주요 행사로 ▲정원산업전 ▲코리아가든쇼 ▲국제 학술심포지엄 ▲가든작가데이 운영 ▲정원소재 생산자 교육 등 다채로운 전시·문화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아울러 순천만가든마켓을 기반으로 정원 관련 신제품·신기술·신품종 전시 및 판매와 고부가가치 정원산업 제시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정원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시는 정원박람회는 국가정원에서 정원의 문화를 알리고, 정원산업박람회는 순천만가든마켓에서 정원산업을 알려 두 박람회의 개최 시너지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시는 국립수목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등 유관기관과 박람회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성공적인 박람회가 되도록 준비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정원박람회는 대한민국 제1호 정원도시 순천을 탄생시켜 대한민국의 새로운 표준모델이 될 것이며, 정원산업박람회는 정원의 후방산업으로 정원산업 육성과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더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