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관광공사, 관광두레사업 참여자 및 참여업체 찾는다 

인천관광공사, 관광두레사업 참여자 및 참여업체 찾는다 

  • 기자명 박달화 기자
  • 입력 2022.08.16 17: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두레 PD 및 주민사업체 공모...최대 500만 원 지원 
9월 4일까지 8개 구·군 대상으로 공모 진행 

인천관광공사가 오는 9월 4일까지 인천 관광두레에 참여할 주민과 사업체를 공모한다. (자료=인천관광공사)
인천관광공사가 오는 9월 4일까지 인천 관광두레에 참여할 주민과 사업체를 공모한다. (자료=인천관광공사)

[뉴스더원 인천=박달화 기자] 관광두레사업이란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지역 관광자원의 연계를 통해 관광 사업체를 육성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지역 관광 생태계 조성하는 것이다.

인천관광공사는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모한 관광두레 지역협력사업에 선정돼 관광두레 협력센터를 만들고 관광두레 PD와 사업체를 발굴·육성해오고 있다.

공사는 오는 9월 4일까지 2022년 인천 관광두레사업에 참여할 주민과 사업체를 공모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인천 관내 10개 구·군 가운데 미추홀구와 동구가 제외된 8개 구·군에서만 진행된다. 미추홀구와 동구는 한국관광공사가 공모한 관광두레 국가사업에 지정됐기 때문이다.

공모에 선정된 관광두레 PD에게는 한국관광공사 관광두레 PD 선정을 위한 교육·컨설팅 육성 지원프로그램이 활동비와 함께 지원될 예정이다.

또 선정된 주민사업체에는 최대 500만 원의 사업지원금이 포함된 사업체별 맞춤형 사업 고도화 프로그램을 지원한다고 공사는 설명했다.

소연수 공사 관광산업실장은 “인천 관광두레 예비 PD 및 참여사업체 공모를 통해 주민들이 직접 주도하는 지역 관광산업이 활성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더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