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1% 가능성에도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1% 가능성에도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 기자명 정승초 기자
  • 입력 2022.08.09 10: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문경시, 민선 8기 공약사업 실천의지 보고회 
새로운 도약.지역경제 발전 의지 표명...공약 이행 위한 효율적 추진 방안 모색 

[뉴스더원 경북=정승초 기자] 경북 문경시는 8월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선 8기 공약사업 실천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민선 8기 공약사업 실천계획 보고회 참석자들이 파이팅을 하고 있다. (사진=문경시)
민선 8기 공약사업 실천계획 보고회 참석자들이 파이팅을 하고 있다. (사진=문경시)

담당 부서장 등 관계 공무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보고회에서 밝힌 문경시의 민선 8기 공약사업은 ▲대학·기업유치 총력 ▲스포·체육도시 육성 ▲문화·관광도시 완성 ▲일등 농업·농촌 실현 ▲교육·복지도시 건설 등 5대 시정 목표를 반영한 10개 분야 60개 사업이다.

이번 보고회는 사업별 실천계획의 타당성 검토와 공약 이행을 위한 효율적인 추진 방안을 모색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특히 시의 역점사업인 ▲한국 체육대학 유치 ▲숭실대학교 문경캠퍼스 유치 ▲케이블카 설치 및 단산터널 개통 ▲도시가스 조기공급 ▲돈달산 공원화 조성사업 ▲소상공인 지원 ▲사과 공판장 건설 및 농가 보조금 확대 ▲신규 산업단지 조성 등 주요 공약사업의 추진 방안을 집중 논의하며 성공적인 추진을 다짐했다. 

신현국 시장은 “새로운 변화를 이끌고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을 공약사업은 반드시 지켜야 할 시민과의 약속으로, 부서 간 긴밀한 협조를 통해 공약사업이 임기 내 반드시 이행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시는 보고회를 통해 드러난 수정·보완사항을 점검하고 8월 중 공약이행평가단 및 시민의견 수렴 기간을 거쳐 공약사업을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더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