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북 포항시,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 참가...포항의 매력 알린다 

경북 포항시,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 참가...포항의 매력 알린다 

  • 기자명 정승초 기자
  • 입력 2022.08.09 09: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방방곡곡 여행박람회’ 통해 드라마의 도시 포항 홍보
하반기 개최 예정 포항 국제불빛축제 비롯 다양한 지역 축제 소개

[뉴스더원 경북=정승초 기자] 경북 포항시는 8월 11일부터 1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7회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대한민국 방방곡곡 여행박람회)’에 참가한다.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 참가 포항시 포스터. (사진=포항시)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 참가 포항시 포스터. (사진=포항시)

포항의 다양한 축제를 알리고 대표 관광지와 떠오르는 핫플레이스를 소개하는 등 포항의 매력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포항시는 ‘tvN 갯마을 차차차(2021)’, ‘KBS 동백꽃 필 무렵(2019)’의 촬영지로 대표되는 드라마의 도시답게 ‘모든 순간 드라마 같은 도시’를 주제로 홍보관을 설치해 드라마 촬영지뿐 아니라 떠오르는 신규 관광지, 해양스포츠 체험 명소, SNS 명소 등 다채로운 포항의 매력을 적극 마케팅한다.

또 하반기 개최 예정인 지역 축제에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포항 국제불빛축제를 비롯해 포항만의 특색이 담긴 포항운하축제, 스틸아트페스티벌, 호미반도 해안 둘레길 걷기축제 등 포항에서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축제를 소개한다. 

특히 방문객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해 부스 내 포항관광 영상 콘텐츠를 선보이며 포항시 SNS 구독 이벤트, 관광엽서 보내기 등을 통해 포항 관광지를 홍보할 계획이다. 

‘제7회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는 국내·외 관광시장 확대 및 지역 관광산업의 국제 경쟁력 확대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전국 지자체와 유관기업 등 200여 개 단체가 참가한다.

박상진 시 관광산업과장은 “드라마의 도시 포항에서 직접 드라마 주인공이 되는 낭만적인 경험을 하시길 바란다”며 “다양한 관광명소가 가득한 포항을 찾는 관광객들이 일상 속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기를 바라고 머무르고 다시 방문하고 싶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포항 관광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더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