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 김포시, 공무원·시민 사이버대학 등록금 감면 혜택 제공

경기 김포시, 공무원·시민 사이버대학 등록금 감면 혜택 제공

  • 기자명 이상엽 기자
  • 입력 2022.08.05 16: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5개 사이버대학과 위탁 교육 협약... 교육기회 확대 ↑

경기 김포시청 전경. (사진=뉴스더원DB)
분경기 김포시청 전경. (사진=뉴스더원DB)

[뉴스더원 경기=이상엽 기자] 경기 김포시는 지난 7월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경희사이버대학교와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로써 김포시와 위탁교육 협약을 맺은 사이버대학은 기존의 서울디지털대학교, 숭실사이버대학교를 포함해 모두 5개로 늘었다.

시에 따르면 협약내용은 김포시 소속 임직원(공무원, 공무직 및 기간제근로자 포함)이 본교에 입학하는 경우 입학금 면제와 매학기 등록금의 50% 감면 혜택을 받으며, 김포시민은 매학기 등록금의 30% 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TESOL대학원(2학기)과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5학기)에 입학할 경우는 등록금의 20% 감면 혜택이 추가로 제공돼 자기계발 지원과 교육기회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3개 사이버대학교 모두 2000~2003년에 개교해 온라인 수업만으로 정규 4년제 학사학위와 국가공인 및 학교인증의 다양한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모든 학점을 이수할 수 있는 고등교육기관이다.

특히 일반 오프라인 대학 4분의 1수준의 등록금과 입학·일반·성적 장학과 군장학 등 다양한 교내 장학제도를 운영해 학생들이 학비 부담없이 학업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김병수 시장은 "민선8기 통하는 70도시 김포 구현을 위한 힘찬  출발 시점에 우리시 공직자와 시민에게 온라인으로 고등교육 기회를 확대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배움이 필요한 직원과 시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더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