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동군, 제9회 여성농업인영동군연합회 경영연찬회 개최

영동군, 제9회 여성농업인영동군연합회 경영연찬회 개최

  • 기자명 김홍찬 기자
  • 입력 2022.07.04 12: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동군이 제9회 여성농업인영동군연합회 경영연찬회가 지난 2일 영동체육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사진=영동군)
영동군이 제9회 여성농업인영동군연합회 경영연찬회가 지난 2일 영동체육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사진=영동군)

[뉴스더원 영동=김홍찬 기자] 충북 영동군은 제9회 여성농업인영동군연합회 경영연찬회가 지난 2일 영동체육관에서 정영철 영동군수를 비롯해 관내 기관·단체장, 여성농업인회원 2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여성농업인영동군연합회(회장 김춘미) 주최, 영동군 후원의 이 행사는 농업·농촌 발전의 핵심요원인 여성농업인 회원 상호 간 농업정보를 교환하고 여성농업인회의 활력화로 지역 농업발전을 도모하고자 매년 열리고 있다.

개회식에서는 지역농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여성농업인회원 10명에 대해 군수 및 도회장 등 표창패가 수여됐다.

우수회원 자녀에 대해 장학금을 수여해 농업·농촌의 선도자 역할을 하는 회원들의 사기를 북돋웠다.

이어 체육관에서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교육’의 주제로 특강을 실시해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회원 모두가 웃음으로 하나 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전 회원이 한자리에 모여 읍면별 노래자랑, 체육행사로 화합과 우의를 다졌으며, 그간 농작업의 피로를 날려버리며 웃음 가득한 하루를 보냈다.

군은 이번 행사가 경쟁력과 혁신역량을 갖춘 강소농 경영능력을 배양하고, 자긍심 함양과 영농의지 촉진으로 농촌에 활력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연찬회를 통해 화합과 단결의 힘을 만들며 농업의 중요성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며 “지역발전의 중심인 농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농업인영동군연합회는 농촌여성의 지위 및 권익향상 등을 위해 지난 1,996년 설립됐으며, 270명의 회원이 꾸준한 학습활동과 각종 사회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지역의 농업발전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더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