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옥천군, “모바일 스탬프 투어와 함께 즐거운 옥천 여행”

옥천군, “모바일 스탬프 투어와 함께 즐거운 옥천 여행”

  • 기자명 김홍찬 기자
  • 입력 2022.07.04 12: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관광 전자 지도 서비스 제공

옥천군이 모바일을 이용해‘스마트 관광 전자지도’ 서비스를 시작했다.(사진=옥천군)
옥천군이 모바일을 이용해‘스마트 관광 전자지도’ 서비스를 시작했다.(사진=옥천군)

[뉴스더원 옥천=김홍찬 기자] 충북 옥천군이 모바일을 이용한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에 만든 전자지도에는 옥천 9경을 비롯한 관광명소 23개소, 옥천이지당, 옥천향교 등 문화유적 45개소, 시골살이 마을 등 체험장소 12개소, 맛집 55개소, 숙박 32개소 등의 정보가 실려있다.

또한 실시간 위치 정보 시스템으로 내 주위의 관광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다.

대중교통 정보와 내비게이션 기능을 이용하면 현재 위치에서 목적지까지 이동 경로와 시간, 대중교통 정보, 관광지 사진과 소개 글 등의 정보가 상세히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장소의 특징을 잘 살린 아이콘을 통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지역관광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기존 종이형 관광 안내 지도에서 신규 관광지를 추가하거나 밀집 지역 세부 관광 요소 표기가 어려운 불편함도 해소했다.

한편 옥천군은 스마트관광 전자지도 오픈 기념으로 모바일 스탬프 투어를 시행한다. 주요 관광지인 옥천 구읍(전통문화체험관, 정지용 생가 등 7개소), 장계관광지, 향수호수길 중 2개 지점에서 스탬프를 획득해 완주인증서를 발급받으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단, 이벤트는 옥천군민을 제외한 타지역 관광객만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더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