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북 익산시, 문화마을 컬처랩 공모로 ‘익산 多이로운 도약’

전북 익산시, 문화마을 컬처랩 공모로 ‘익산 多이로운 도약’

  • 기자명 장양원 기자
  • 입력 2022.07.04 11: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익산시, 문화마을29 시민제안공모 포스터(사진=익산시청)
전북 익산시, 문화마을29 시민제안공모 포스터(사진=익산시청)

[뉴스더원 전북=장양원 기자] 전북 익산시의 문화마을 컬처랩 공모로 법정 문화도시 익산이 '다이로운 도약'을 하고 있다.

4일 익산시에 따르면 문화도시지원센터가 법정 문화도시 지정 이후 첫 번째 사업으로 문화마을 컬처랩 ‘익산을 부탁해 시즌3-문화마을29 시민제안 공모’를 했다고 밝혔다. 

문화마을 컬처랩 공모사업은 ‘모든 마을은 특별하다!’를 주제로 주민들 스스로 마을의 문제를 발굴하고 직접 해결해 문화 공동체를 형성해 가는 주민참여 문화 플랫폼 사업이고 센터는 공모를 통해 사업별 최대 400만원의 지원금과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참가자격은 익산시민으로 본인이 살고있는 마을에 관심 있는 3인 이상의 팀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22일까지 익산시문화도시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거나 우편, 방문 신청도 가능하다.

모집분야는 ▲다문화·여성·청소년·장애인·노인 등을 위한 다양성 사업형 ▲문화공간·골목길·문화거리·꽃밭 조성 등을 목적으로 한 문화공간형 ▲마을문제 해결을 위한 공동사업인 문제해결형 ▲마을의 역사를 알아보고 기록하는 마을사 탐구형 등 4가지 유형에서 선택할 수 있다.

원도연 익산시문화도시지원센터장은 “문화마을 컬처랩 사업은 문화도시지원센터의 모든 사업에 있어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는 사업이다”며 “익산이 법정문화도시 지정 이후 시민들과 함께하는 첫 사업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더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