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전시, ‘대전이즈유(Daejeon is U)' 협업기업 모집...지난해 이어 두 번째

대전시, ‘대전이즈유(Daejeon is U)' 협업기업 모집...지난해 이어 두 번째

  • 기자명 이장호 기자
  • 입력 2022.05.25 11:24
  • 수정 2022.05.25 11: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대전브랜드‘Daejeon is U(대전이즈유)’와 공동 마케팅 참여 20개 기업 모집...
2차 심사 등 엄격한 기준 통과해야
대전브랜드 사용으로 기업 인지도와 마케팅 증대 효과 기대 

대전시가 대전브랜드 ‘Daejeon is U' 협업기업 20곳을 모집한다. (사진=대전시)
대전시가 대전브랜드 ‘Daejeon is U' 협업기업 20곳을 모집한다. (사진=대전시)

[뉴스더원 대전=이장호 기자] 대전시가 작년에 이어 올해 2번째로 대전브랜드‘Daejeon is U(대전이즈유)’ 확산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대전시는 25일 대전브랜드 ‘Daejeon is U'를 사용해 공동 마케팅을 전개할 지역 기업 20곳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모집에는 ‘Daejeon is U'와 공동 상표 사용이 가능한 상품과 서비스를 가진 대전 소재 기업이나 단체는 신청이 가능하다.

대전시는 신청한 기관이자 단체를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도시마케팅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총 20여 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시 브랜드슬로건 ‘Daejeon is U'를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시청 TJ마트 입점지원과 대전홍보관 및 관광안내소에 상품 홍보 등 판로도 지원할 계획이다.

대전시는 ‘Daejeon is U' 브랜드 사용으로 기업의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전이라는 지역 가치가 더해져 상품 가치가 상승함은 물론 대전브랜드 확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변영은 홍보담당자는 “지난해부터 시작된 ‘Daejeon is U' 브랜드 협업 기업은 올해는 20개를 선정할 예정이다. 엄격한 심사를 거쳐 우수 기업이 선정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Daejeon is U' 협업 기업 선정은 지난해 처음 시작됐다. 지난해 협업 기업 모집 결과 총 22개 기업이 신청했으며, 대전시가 3개 기업에 대해 참여를 제안해 9월 6일 콩드슈, 데일리스테 등 총 25개 기업과 ‘Daejeon is U' 공동브랜딩 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대전시가 디자인 제작 및 재료비 지원을 통해 식품, 화장품, 생활용품 등의 협업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 기업들은 내년 9월까지 협업 기업 자격을 유지하고, 이후 연장 희망 시 2년간 계속 자격을 유지하게 된다.

저작권자 © 뉴스더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