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외국인 한국어 말하기 대회, 인천 송도에서 오는 6월 개최

외국인 한국어 말하기 대회, 인천 송도에서 오는 6월 개최

  • 기자명 장철순 기자
  • 입력 2022.05.18 13: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경제청,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 대회 개최, 오는 6월 5일까지 접수

지난해 열린 2021 외국인 한국어 말하기 대회 모습. (사진=인천경제청)
지난해 열린 2021 외국인 한국어 말하기 대회 모습. (사진=인천경제청)

[뉴스더원 인천=장철순 기자] 외국인들의 한국어 말하기 대회가 오는 6월 송도 G 타워에서 열린다.

인천경제청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송도국제도시 G 타워 IFEZ 글로벌센터에서 '2022년 IFEZ 한국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인천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외국인(귀화인, 재외동포, 지난해 수상자 제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이는 발표문 및 5분 이내 발표 영상 등을 6월 5일까지 전자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예선 심사를 거쳐 선발된 12명은 본선 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본선 진출자 가운데 대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에게 각각 상장 및 상금 이 주어진다.

김태권 인천경제청 투자유치사업본부장은 "지난해 대회에서 서로 다른 나라와 문화에서 온 외국인들이 한국어로 화합하는 모습이 무척 인상 깊었다"며 "한국어에 관심 있는 외국인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경제청은 올해에도 정주 외국인을 위해 정월 대보름 맞이 연날리기 행사,IFEZ 한국어 Talk & Talk 1기 행사, 행복 도시 텃밭 가꾸기, 제1기 IFEZ 외국인 영상(유투브) 콘텐츠 크리에이터 선발 ,찾아가는 외국어서비스 영종도 확대 ,약국 영문 표지판 청라 추가 설치 등 새롭고 다양한 행사와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한 여러 가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더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