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조용익 후보, '나벤져스' 선거운동 신화 다시 쏜다

조용익 후보, '나벤져스' 선거운동 신화 다시 쏜다

  • 기자명 장철순 기자
  • 입력 2022.05.16 18: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조용익 부천시장 후보, 시의원 '나' 번 후보들과 함께 한다
2018년 지방선거에서 부천 '나벤져스' 큰 효과 거둬

조용익 부천시장 후보가 부천시의원 나번 후보들과 선거운동을 함께 하고 있다. (사진=조용익 선거캠프)
조용익 부천시장 후보가 부천시의원 나번 후보들과 선거운동을 함께 하고 있다. (사진=조용익 선거캠프)

[뉴스더원 인천=장철순 기자] 더불어민주당 조용익 부천시장 후보가 '2018년 나벤져스 신화'를 다시 쓰기 위해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조 후보는 첫 행보로 부천 시의원 선거에 출마하는 '1-나'번 후보들과 함께 아침 출근인사 겸 선거운동에 나섰다.

조 후보는 16일 라 선거구 '1-나' 번 박창길(상1, 상2, 상3동)후보와 함께 상동역에서 아침 출근길 인사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민주당 부천시의원 비례 후보인 장해영, 김선화 후보도 동행했다. 

조용익 후보는 마 선거구 '1-나' 번 양정숙(신중동 : 중1동, 중2동, 중3동, 중4동, 약대동)후보와는 지난 13일 아침인사 겸 선거 운동을 신중동역에서 진행한 바 있다.

이에 앞서 12일 역곡역 에서의 아침 인사 겸 선거 운동은 아 선거구 '1-나'번 최의열(범안동 : 범박동, 괴안동, 역곡3동, 옥길동) 후보와 함께 했다.

조용익 부천시장 후보는 17일 춘의역 지하에서 부천시의원 가 선거구 '1-나'번 박명혜(부천동 : 원미1동, 역곡1동, 역곡2동, 춘의동, 도당동) 후보와 아침인사 겸 선거 운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 18일에는 까치울역에서 자 선거구 '1-나'번 최은경(성곡동 : 성곡동, 고강본동, 고강1동) 후보와 함께 한다.

더불어민주당은 2018년 6월 지방선거에서 '1-나 번을 찍으면 가 번도 당선된다'는 기치로 지방선거의 승리를 이끌었던 경험이 있다.

이때 지구방위대 영화 '어벤져스'에 빗대어 '나 벤져스'라는 이색선거 운동이 펼쳐졌다. 실제로 당시 선거에서 부천시 각 선거구에서 더불어민주당 '1-나' 번으로 출마했던 후보 중 1명을 제외한 모든 사람이 당선됐다.

실제로 '1-나' 번까지 승리하면 더불어민주당이 부천시의회 다수당이 되고, 부천시민을 위해 제대로 된 시정을 이끌 수 있다는 복안이다. 15일 발표된 경기일보와 기호일보 여론조사 결과 더불어민주당 조용익 후보가 국민의 힘 서영석 후보에게 4.8% 앞선 것으로 나왔다.

조용익 후보는 "이 여세를 몰아 지방선거의 승리를 견인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더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