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양시, 마음대로 지멋대로' 3년 만에 청소년 축제 개최

안양시, 마음대로 지멋대로' 3년 만에 청소년 축제 개최

  • 기자명 이동화 기자
  • 입력 2022.05.16 18: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동아리공연, 시청자 퀴즈, 청소년 패선 콘테스트 등 온오프라인 진행 

안양시 청소년축제 홍보포스터 (사진=안양시)
안양시 청소년축제 홍보포스터 (사진=안양시)

[뉴스더원 경기=이동화 기자] 안양시가 오는 21일 코로나19로 중단된 지 3년 만에 온·오프라인을 통해 청소년축제인 제24회 안양시청소년축제를 개최한다. 

안양시청소년재단 동안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축제기획단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청소년축제기획단이 직접 선정한 “Mㅏ음대로 Zㅣ‘멋’대로”를 슬로건으로 정했다.

MZ세대들의 끼와 멋을 주제로 온라인 유튜브 생방송과 안양시청소년재단 각 시설에서 진행되는 거점형 체험부스로 진행된다. 

유튜브 생방송에서는 청소년동아리 공연과 시청자 참여퀴즈, 인기 패션 유튜버 쩡대와 함께하는 안양시 청소년 패션경연대회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열려, 그동안 진행하지 못했던 대면 체험부스도 참여해볼 수 있다.

체험부스는 안양시청소년재단 산하에 있는 ▲만안청소년수련관 ▲동안청소년수련관 ▲만안청소년문화의집 ▲석수청소년문화의집 ▲호계청소년문화의집 ▲평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안양시일시청소년쉼터 등 8개소에서 분산 운영된다.

체험부스는 청소년들의 ‘멋’을 뽐낼 수 있는 주제로 탑로더 꾸미기, 무드등·그립톡 만들기, 딱지대회, 룰렛이벤트 등 25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청소년들의 숨은 재능을 발휘하는 장이 될 전망이다.

해시태그 이벤트와 A-yo 패션 콘테스트 사전 이벤트도 마련될 예정이다.

안양시 관계자는 “안양시 청소년들과 시민들이 온라인과 각 행사장에 마련된 체험부스 현장을 찾아, 함께 즐기는 축제가 되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더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