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NEWS더원 ◎ 생활 속 작은 실천 캠페인 78

◎ NEWS더원 ◎ 생활 속 작은 실천 캠페인 78

  • 기자명 뉴스더원
  • 입력 2022.05.13 23:0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놀이 안전 규칙” 이래서야

ⓒpixabay
ⓒpixabay

누구나 한번쯤은 겪어봤을 생활속 무질서와 그로 인한 불쾌감... 그러나 우리 모두는 피해자인 동시에 가해자의 역할을 반복하면서 살아갑니다. '나하나쯤이야'하는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나만이라도' 하는 작은 실천이 때론 커다란 산을 움직입니다. 우공이산(愚公離山)의 심정으로 준비한 NEWS 더원의 '생활속 작은 실천 캠페인'에 많은 관심 바랍니다. 編輯者 註.

‘손님, 깊은 곳으로 들어가지 마세요.’ 

한 중년 남성이 쾌 깊어 보이는 곳으로 가려 하자 안전 요원이 큰 소리로 제지한다. 큰 소리에 놀란 나머지 물놀이를 하러 온 많은 사람이 모두 긴장한 모습으로 바라본다.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여름이 성큼 눈앞으로 다가왔다.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더위를 피하려 많은 사람들이 가족들과 함께 물놀이를 즐긴다. 그러나 물놀이를 할 때 일부 무모한 사람들이 물놀이 안전 규칙을 어겨 자칫 목숨까지 위험한 상황에 놓이는 경우가 많다. 

물놀이할 때 대형사고 주원인은 음주한 상태에서 물놀이하는 것이다. 음주 상태에서 물놀이하기 위해 물속에 들어갔을 경우 심장마비가 오는 등의 위험한 상황까지 이르게 되어 특히 주위가 요구된다.

특히 계곡으로 놀러 갔을 경우 물이 유난히 차가워 자칫 목숨까지 앗아가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처음 물놀이를 하는 경우 준비운동을 철저히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기초적인 물놀이 안전 규칙만 지켜도 커다란 사고를 방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더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