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노원구 '노원청년참여예산' 공모 사업 추진

노원구 '노원청년참여예산' 공모 사업 추진

  • 기자명 정상현 기자
  • 입력 2022.05.13 16: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창업·일자리 제공과 복지 여건 향상

[뉴스더원 서울=정상현 기자] 노원구가 13일 ‘2022년 노원청년참여예산’ 공모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노원청년참여예산제도는 청년들이 직접 필요한 정책을 제안하고, 예산을 편성·집행하는 사업으로, 청년들의 정책 참여 기회를 넓히고자 올해부터 시행됐다.  

주요 핵심 사업인 ‘노원형 청년정책’은 청년들의 신체와 정서 증진과 창업·일자리 제공하고 복지 여건 향상 등이 포함된 지속 가능한 사회 환경 조성 사업이다. 

주제는 문화, 교육, 복지, 일자리 등 노원의 지역 변화를 위한 사업으로 ▲노원구 특성에 맞는 청년정책 시범사업 ▲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와  네트워크 구축방안 ▲공릉동, 상계동 등 청년 문화의 거리 활성화를 위한 정책 등이다.

대상자는 노원구 거주 및 노원구를 지역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만 19세~39세의 청년으로 구성된 팀이다. 특히 팀원 전원이 노원구가 아니더라도 팀에 노원구 거주자 또는 노원구 활동가 1인 이상만 있으면 신청이 가능하다. 

팀별 지원금은 최대 500만원까지로 10개 내외 팀을 전문심사위원이 제안 내용의 실현과 지속가능성, 공익성, 독창성, 적극성 등을 평가해 서류와 면접을 통해 선발한다.

접수는 오는 22일까지 노원구청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받은 후 참가신청서, 사업계획서, 지역기반 확인 서류(재직증명서, 재학증명서, 기타 노원구 활동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등을 이메일(hongga07@nowon.go.kr)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결과는 27일 구청 홈페이지 공지하거나 개별 통보한다. 선정된 팀은 다음달 보조금을 지원받고 11월 말까지 사업을 추진하면 된다. 

노원구는 원활한 운영을 위해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각 팀별 활동을 주기적으로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사업 완료 후 네트워크파티를 개최해 사업 성과 및 의견 등을 수렴하여 구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아동청소년과(02-2116-0593)으로 연락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청년이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정책 실행의 주체로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로 도전해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노원구 청년참여예산제도 공모 포스터. (자료=노원구 제공)
저작권자 © 뉴스더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