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천안 신두정지구 두정역세권에 첫 선 보이는 ‘유보라 천안 두정역’

천안 신두정지구 두정역세권에 첫 선 보이는 ‘유보라 천안 두정역’

  • 기자명 최진섭 기자
  • 입력 2022.07.29 11: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분양가 관리지역으로 합리적 분양가, 전세대 전용 84㎡타입, 4BAY, 판상형 평면설계
천안두정역 2번출구(예정) 역세권에 9000여세대 신두정지구 주목

유보라 천안두정역 투시도.
유보라 천안두정역 투시도.

[뉴스더원 천안=최진섭 기자] 천안시 신흥 주거타운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신두정지구 내 두정역세권에 ‘유보라 천안 두정역’이 들어선다.

반도건설은 29일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반도건설이 천안지역에 처음으로 공급하는 ‘유보라’ 아파트는 브랜드 리뉴얼 후 처음 적용되는 단지인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천안시가 고분양가 관리지역인 만큼 인근 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될 것으로 예상돼 실수요자들의 분양 문의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반도 유보라 청약 일정은 오는 8월 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일 1순위(해당지역), 10일 1순위(기타지역), 11일 2순위가 진행되며, 오는 8월 19일 당첨자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단지는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393-22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556가구 규모며, 전 가구 수요자가 선호하는 전용면적 84㎡ 단일평형으로 조성된다. 타입별로는 84㎡A 231가구, 84㎡B 140가구, 84㎡C 185가구 등이다.

‘유보라 천안 두정역’은 전 가구가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평형으로 구성됐으며, 100% 남향 위주, 4bay 판상형 구조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세대 내 가전부터 조명, 난방까지 스마트하게 제어할 수 있는 첨단 IoT 시스템이 제공된다.

또, 천안에서 보기 드문 알파룸 설계로 차별화를 꾀했으며, 드레스룸과 주방팬트리를 계약자가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다. 84㎡A/B 타입의 경우, 알파룸을 대형 팬트리+홈오피스(유상옵션)로 선택할 수 있으며, 홈오피스 대신 홈바를 선택해 나만의 와인바를 꾸밀 수 있다.

이어 84㎡C 타입의 경우, 주방특화(유상옵션)를 통해 와이드 다이닝과 패밀리형 아일랜드 주방으로 선택하여 변경할 수 있으며, 주방 복도 전면에는 컬렉션 장식장으로 세련된 감각을 연출했다. 전 타입 동일하게 드레스룸을 파우더룸형과 확장형(복도식) 중 선택이 가능하다.

단지는 100% 지하주차장 설계로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 같은 단지로 조성돼 자연에 가까운 조경시설과 단지 곳곳에 놀이시설과 휴게시설로 도심 속 힐링 라이프를 선사한다. 커뮤니티시설로는 단지 내 학습관과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작은도서관, 맘스스테이션 등 유보라만의 고객맞춤 특화상품이 마련될 예정이다.

‘유보라 천안 두정역’은 지하철 1호선 두정역 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오는 8월 두정역은 북부 출입구 개통(2번 출구)을 앞두고 있으며, 육교로 연결돼 단지로부터 도보 약 13분가량 소요됐던 거리가 약 5분대로 단축될 전망이다.

유보라 천안 두정역 조감도.
유보라 천안 두정역 조감도.

또, KTX/SRT 천안아산역이 차량으로 약 15분 거리에 있어 수서역 약 28분, 서울역까지 약 35분이면 갈 수 있으며, 경부고속도로 천안IC, 1번국도, 천안대로, 삼성대로, 천안 종합고속버스터미널도 인접해 지역 내 이동은 물론 타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이와 함께 천안 도솔 유치원(공립), 천안 두정초, 두정중, 천안시 유일의 자립형사립고인 북일고, 북일여고 등 명문학군이 위치하고 있어 교육여건이 좋고, 단지 주변으로 와마트, 메가박스, 롯데마트,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원도심 상권 등 풍부한 생활 편의시설이 있다.

성성호수공원, 두정공원 등 녹지 공간도 인접해 주거환경도 쾌적하며, 삼성SDI, 천안 제2·3일반산업단지, 천안유통단지, 백석농공단지 등 다양한 산업단지도 가까워 직주 근접성도 뛰어나다.

반도건설 측은 “천안에서 첫선을 보이는 ‘유보라’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평면에 차별화된 특화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천안 두정역세권 입지에 우수한 교육환경, 풍부한 쇼핑·문화시설 등 수요자가 선호할 만한 요소들이 다 갖춰져 있는 만큼 예비 청약자들의 많은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한편, ‘유보라 천안 두정역’ 견본주택은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1354번지에 마련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분양홈페이지 사전방문 예약자에 한해 입장이 가능하다. 입주는 오는 2025년 6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더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