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경제청, 청라 영상·문화복합단지 조성 사업자 공모

인천경제청, 청라 영상·문화복합단지 조성 사업자 공모

  • 기자명 이현구 기자
  • 입력 2022.07.28 16: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 제작 및 관광문화시설의 복합 조성 등이 사업 내용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11월 중 예정

청라 영상·문화 복합단지 사업부지 위치도. (자료=인천경제자유구역청)
청라 영상·문화 복합단지 사업부지 위치도. (자료=인천경제자유구역청)

[뉴스더원 인천=이현구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청라국제도시 영상·문화 복합단지 조성을 맡을 사업자 공모가 시작됐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인천경제청)은 영상·문화 복합단지 조성 참여 사업자 공모와 관련한 사항을 28일 공고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 사업은 영상 제작 및 관광문화시설의 복합 조성을 통해 IFEZ의 핵심 전략산업 유치와 세계적 영상산업 클러스터를 조성하는 것이다. 

사업 대상지는 인천시 서구 청라동 1-820 일대 투자유치 5-4블록으로 총면적은 18만 8282㎡규모다. 

인천경제청은 영상·문화 복합단지가 조성되면 영상산업과 관광문화산업이 조화된 새로운 모델의 산업클러스터가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모 신청 자격은 단독 외국법인 또는 외국법인 컨소시엄이며, 영상산업 관련 핵심 사업자의 사업 참여와 외국인직접투자(FDI)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FDI 요건은 자본금의 경우 총사업비의 5% 이상으로 계획돼야 하며, 자본금의 30% 이상이다.

공모 절차 및 일정 계획은 서면질의서 접수 7월 28~8월 12일, 사업자 공모설명회 개최 8월 5일, 공모참가신청 접수 10월 28일 그리고 사업제안서 평가 및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은 11월 중으로 잡혀있다. 

김태권 인천경제청 투자유치사업본부장은 “이번 공모는 영상 콘텐츠 제작 인프라 확충과 지역 내 독창적인 관광명소를 조성할 수 있는 우수한 사업자를 선정하기 위한 것”이라며 “IFEZ의 핵심 전략산업을 유치하고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영상문화 복합단지를 조성할 수 있도록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더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