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계룡시, 제14기 청소년자율방범대 발대식 및 소양교육

계룡시, 제14기 청소년자율방범대 발대식 및 소양교육

  • 기자명 김성곤 기자
  • 입력 2022.07.25 14: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청소년 문화형성 및 시민의식 고양

[뉴스더원 계룡=김성곤 기자] '제14기 계룡시청소년자율방범대 발대식'이 22일 계룡시청 회의실에서 계룡시와 계룡시자율방범대 관계자, 청소년자율방범대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다. 

제14기 청소년자율방범대 발대식 (사진=김성곤 기자)
제14기 청소년자율방범대 발대식 (사진=김성곤 기자)

청소년자율방범대는 청소년들의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과 자발적인 봉사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설치돼 운영되고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모집대상으로 안전·치안과 관련해 다양한 활동을 수행한다.

발대식에서 청소년 대원들은 사명감과 책임감을 갖고 봉사활동에 임하겠다는 각오를 다졌고 소양교육을 통해 야간활동에 따른 주의사항 및 각종 안전사고 대처요령 등을 소개, 청소년들이 현장에서 활동하는 데 실질적 도움이 됐다.

청소년자율방범대원들은 25일부터 다음 달 19일까지 4주간 주 2회 이상, 오후 8시30분부터 10시 30분까지 2시간 동안 계룡시자율방범연합대 대원과 함께 공원, 학교 주변 및 우범지역을 순찰며 청소년들 탈선과 위험 행위 방지 및 귀가 시간 준수 등을 위한 계도 활동도 펼친다.

활동이 끝난 뒤에는 자원봉사 시간 부여 및 활동우수자에 대한 표창을 통해 청소년들의 자긍심도 높여준다.

소양교육을 담당한 김정식 자율방법연합대 교육국장은 청소년들들에게 자원봉사자의 자세를 강조하면서 자원봉사를 통해 진로를 찾고 꿈을 찾는 훌륭한 청소년이 되기를 응원한다"라고 말했다.

계룡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지역 방범활동 참여는 올바른 청소년 문화형성 및 시민의식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면서 “보다 많은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뉴스더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