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시교육청, ‘쌤튜브 여름방학 프로젝트’ 18일부터 운영

인천시교육청, ‘쌤튜브 여름방학 프로젝트’ 18일부터 운영

  • 기자명 박달화 기자
  • 입력 2022.07.12 12: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수과목 심화 과정 다룬 일종의 ‘온라인 튜터’
교육청 홈페이지 공식 유튜브 채널로 누구나 참여 가능 

(사진=인천시교육청 홈페이지 캡쳐)
인천시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돼있는 2021년 '쌤튜브와 함꼐하는 여름방학 5주 프로젝트' 영상 (사진=인천시교육청 홈페이지 캡쳐)

[뉴스더원 인천=박달화 기자] 인천시교육청이 여름방학 중 필수과목을 좀 더 깊이 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학습개념을 이해하고. 쉽게 설명한 교과형 콘텐츠 50편이 탑재된 쌤튜브 여름방학 프로젝트를 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인천시교육청은 지난해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국어·영어·수학·사회·과학 등 주요 교과의 학습법을 스스로 익히는 ‘쌤튜브와 함께하는 여름방학 5주 프로젝트’를 운영해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 수업이 이루어지지 않자 현직 교사 22명이 학생들의 학업역량 향상을 위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온라인 학습 콘텐츠 영상을 개발한 것이다.

코로나19로 등교하지 못한 지난해의 유튜브 수업이 자기주도학습 방식에 중점을 뒀다면, 올해는 학교에서 배운 교과 과정에 좀 더 깊이를 더한 심화 과정을 준비한 일종의 ‘온라인 튜터’형식이다.

이번 쌤튜브 5주 프로젝트에는 방학 중 건강 및 체력관리를 위한 특별 영상 5편도 준비돼 있다.

인천시교육청 중등교육과 최석주 장학사는 “여름방학은 학생들이 가정에서 부족한 교과 학습을 보충할 수 있는 시기이므로 ‘쌤튜브와 함께하는 여름방학 5주 프로젝트’를 열심히 활용한다면 학생들이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관내 중·고등학생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쌤튜브 강의 영상은 시 교육청 홈페이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 가능하며, 인천시 관내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쌤튜브와 함께하는 여름방학 5주 프로젝트’의 공식 오픈은 대부분의 학교 여름방학이 시작되는 오는 18일(월)부터다.          

저작권자 © 뉴스더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