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시 미추홀구, 태양광 패널 달린 시민게시판 선보여

인천시 미추홀구, 태양광 패널 달린 시민게시판 선보여

  • 기자명 박달화 기자
  • 입력 2022.06.03 15: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개소 태양광으로 게시판 정비...전기료 및 탄소 절감효과

인천 미추홀구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태양광으로 운영되는 시민게시판 (사진제공=인천 미추홀구)
인천 미추홀구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태양광으로 운영되는 시민게시판 (사진제공=인천 미추홀구)

[뉴스더원 인천=박달화 기자] 인천시 미추홀구는 태양광으로 운영되는 16개의 시민게시판 정비 사업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미추홀구는 지난 2019년부터 노후화된 시민게시판 정비사업을 시작해 진행하고 있다.

지금까지 100개 가운데 71개의 시민게시판 정비사업을 완료했다.

그 가운데 올해는 산업통산자원부 제5차 신재생에너지 기본계획과 연계해 시민게시판 16개소에 한해 태양광 패널이 달린 LED 조명시설을 설치한 것.

기존의 시민게시판은 LED 조명에는 한전 인입 전력이 사용되고 있다.

따라서 신규로 정비된 태양관 패널 LED 조명 시민게시판은 전기료 절감은 물론, 탄소 절감효과도 기대된다.

미추홀구는 향후에도 한국에너지공단의 신·재생에너지 지역 지원을 통한 추가 사업비를 확보해 나머지 29개의 노후 시민게시판도 태양광 패널이 달린 LED 조명으로 전면 교체한다는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미추홀구는 인천 지역에서는 유일하게 시민게시판에 LED 조명을 넣어 운영하고 있어 주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향후 태양광을 이용한 게시판이 늘어날 경우 전기 비용 절감효과는 물론, 신재생에너지 활용에 대한 주민의식 변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저작권자 © 뉴스더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