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송도 워터프런트 1-2 단계, 주민의견 듣는다

송도 워터프런트 1-2 단계, 주민의견 듣는다

  • 기자명 장철순 기자
  • 입력 2022.05.23 09: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경제청, 1-2단계 실시설계(안) 오는 6월 3일까지 주민의견 청취
송도워터프런트 핵심구간 인공해변 등 조성 큰 관심

인천경제청이 송도워터프런트 1-2단계 실시설계(안)에 대한 주민의견을 듣는다. (사진=인천경제청)
인천경제청이 송도워터프런트 1-2단계 실시설계(안)에 대한 주민의견을 듣는다. (사진=인천경제청)

[뉴스더원 인천=장철순 기자] 인천경제청이 인공해변 등이 들어서는 송도국제도시 워터프런트 1-2단계 실시설계(안)에 대한 주민 의견을 수렴한다.

인천경제청은 6·8공구 유수지~북측연결수로~북측수로를 연결하는 워터프런트 1-2단계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송도 워터프런트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주민 의견을 듣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관심이 있는 사람은 인천경제청 홈페이지/새소식을 찾아 1-2단계와 관련한 실시설계안 등을 확인한 뒤 오는 6월 3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의견을 내면 된다. 

한편 송도 워터프런트 1-2단계 사업은 교량의 경관·공법선정 등 실시설계 단계의 주요 행정 절차를 완료하고 하반기 공사 발주를 목표로 본격 설계를 진행하고 있다. 

1-2단계에는 인공해변(골든레이크비치), 북측연결수로, 수변로드 등의 주요 친수공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골든레이크비치는 인천아트센터와 인접, 직접 물을 만나서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옛 송도백사장을 재현한 모래와 자갈해변을 조성하는 송도의 상징적 친수 공간으로 조성된다.

북측 연결 수로와 수변로드는 주변 주거시설, 업무시설, 공원을 고려해 물에 가까이 접근해 산책과 전망, 여가를 즐기는 공간으로 계획되고 있다.

지난 2019년 4월 착공한 1-1단계 사업은 연결수로, 수문, 보도교, 공원, 친수시설 등 주요공정을 완료하고 현재 자전거도로개설 요구 사항 등을 반영하여 마무리 공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6월 말 준공을 앞두고 있다

2단계 사업은 현재 진행 중인 타당성 조사가 완료되면 지방재정 투자심사,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등 행정절차를 거쳐 오는 2024년 착공, 2027년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더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