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디어그룹더원, 9개 대학·기관과 '콘텐츠 발굴' 업무협약

미디어그룹더원, 9개 대학·기관과 '콘텐츠 발굴' 업무협약

  • 기자명 이우섭 기자
  • 입력 2022.05.20 18:05
  • 수정 2022.05.20 18: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훈 회장 "인적 네트워크 기반 상생 방향 마련"

미디어그룹더원 9개 대학·기관 관계자들이 잠시 마스크를 벗고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장성협 기자)
미디어그룹더원 9개 대학·기관 관계자들이 잠시 마스크를 벗고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장성협 기자)

[뉴스더원=이우섭 기자] 미디어그룹더원이 9개 대학·기관과 20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뉴스더원 본사에서 합동 업무협약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은 참여한 대학·기관들과의 상생 협업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독자들에게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업무협약에는 글로벌사이버대, 동아방송예술대, 서경대, 서일대 등 4개 대학과 (주)그레이비랩, ㈜내일이비즈, (사)문화산업상생포럼, (사)한국반려동물문화산업협회, (사)한국비대면사업협회 등 5개 기관이 참여했다.

홍성훈 회장이 대학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사진=장성협 기자)인사말을 참석자들이 듣고 있다. 
홍성훈 회장이 협약식 참석자들에게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사진=장성협 기자)

이날 협약식에서 홍성훈 미디어그룹더원 회장은 “혼자 가면 빨리 가고 함께 가면 멀리 간다는 말처럼 이번 협약식을 통해 모두 함께 오래 상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미디어그룹더원은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갈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개인의 발전과 지역의 발전을 이끌어 나갈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이어 9개 대학·기관 관계자들은 기업과 대학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앞으로 진행할 상생 협업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서보윤 광고제작과 교수(동아방송대)는 “학교에서 기획력과 영상 제작을 같이 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소개하면서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미디어그룹더원과 상생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손애경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교수(글로벌사이버대), 서보윤 광고제작과 교수(동아방송예술대), 방미영 청년문화콘텐츠기획단 운영위원장(서경대 교수), 한주리 미디어출판학과 교수(서일대), 오지연 그레이비랩 대표, 이형재 내일이비즈 대표, 정대민 문화산업상생포럼 의장, 이지은 한국반려동물문화산업협회 회장이 참석했다.

개인 사정으로 불참한 전경일 한국비대면산업협회 회장을 대신해 협회 관계자가 대리 참석했다.

저작권자 © 뉴스더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